안녕하세요? 지지스토리의 용용이 아빠입니다.
오늘은 용용맘과 어머님과 함께 화성시 융건릉을 다녀왔답니다. 어머님을 뵈러 갔다가 맛집을 추천해주셔서 같이 점심을 먹으러 갔다 왔는데요! 감자옹심이집이었습니다. 강원도에 놀러갔을때 한번씩 먹었던 기억이 있는 음식인데, 걸쭉한 국물과 쫀득한 옹심이의 조합이 좋아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 감자옹심이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나감자옹심이]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화성 융건릉 맛집 추천
#간나감자옹심이막국수 후기
간나감자옹심이는 국내산 감자(100%)를 직접 강판에 갈아 만든 정성이 가득한 순수 감자 옹심이입니다. 바지락 육수를 사용하여 시원함을 느끼실 수 있고, 추가로 건표고와 건새우를 사용하여 육수를 내어 맛과 건강을 더하였습니다.
간나감자옹심이는 군포시에 동일한 상호의 음식점이 하나 있는 한식 음식점입니다. 화성시의 간나감자옹심이는 융건릉 근처에 음식점이 밀집해 있는 곳에 위치해있답니다. 융건릉은 많은 음식점들이 모여 있어서 먹고 싶은 곳을 골라 갈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순두부찌개, 생선구이 등등 여러 음식점이 있는데 그중 오늘은 고소하고 담백한 감자옹심이를 먹기 위해 간나감자옹심이를 방문하였답니다.
■ 간나감자옹심이
1) 종목: 한식
2) 주소: 경기 화성시 세자로 480
화성융건릉 근처에 위치한 음식점입니다.
3) 영업시간: 월~일_ 09:30 ~ 20:00 [*매주 수요일 휴무]
영업시간이 종종 변동이 있는 듯합니다. 별도로 문의하고 방문을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전화번호는 031-221-2289입니다.
4) 대표메뉴
감자옹심이와 들깨감자옹심이를 메인 메뉴로 강원도 음식들을 많이 판매 하는 식당입니다. 막국수와 수육, 그리고 감자전과 메밀전병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5) 주차정보
음식점 9~10개가 모여서 함께 주차장을 쓰고 있는데요.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하시기에는 부담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식사 후에 주차등록 말씀을 하시면 무료 3시간 등록을 해주셔서 편리하게 주차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자옹심이에 대해 알고 먹으면 더 맛있겠죠?
■ 감자옹심이 유래
감자를 갈아서 감자 녹말을 반죽해서 동그랗게 만든 강원도의 향토음식입니다. 옹심이는 새알심을 뜻하는 강원도의 사투리로 감자를 갈아서 새알심처럼 만든 것이 감자옹심이라고 합니다. 먹거리가 부족했던 시기에 쌀 대신 감자를 활용한 옹심이로 집어 국에 넣어 먹은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 감자 효능
① 면역력 개선
비타민C와 비타민B6가 풍부해서 체내 수분의 균형을 유지시켜주고, 근육과 신경의 기능을 조절해주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② 장 건강 개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소화 촉진에 도움을 주어 위 점막 보호와 함께 위산 분비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장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어 위장 장애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③ 혈압 조절
칼륨이 풍부한 감자는 체내의 불필요한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④ 콜레스테롤 개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감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⑤ 피부 미용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여 피부 노화 방지와 함게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생감자즙을 피부에 바르면 미백효과와 진정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간남감자옹심이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장에 들어가시면 점원분이 친절하게 자리 안내를 해주시고, 메뉴를 보시고 주문을 하시면 된답니다.
자리에 앉아서 바로 감자옹심이와 들깨감자옹심이를 주문하였답니다. 주문을 함과 동시에 바로 열무김치와 깍두기를 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옹심이를 주문하면 보리밥을 같이 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밑반찬은 처음 서빙만 해주시고, 필요한 만큼은 셀프바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참고해주세요!
■ 간나 감자 옹심이 가격정보
① 감자옹심이 : 9,000원
② 들깨감자옹심이 : 9,000원
③ 막국수 : 9,000원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 둘다 9,000원 입니다. 저랑 용용맘은 막국수는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제가 식사를 할때 많은 분들이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추천메뉴인 것 같습니다.
저랑 용용맘 그리고 어머님은 감자옹심이와 들깨감자옹심이를 시켜서 먹었답니다. 물론 인당 1개씩 시켜서요!
■ 간나 감자 옹심이 메뉴정보
① 감자옹심이
바지락 육수라 그런지 국물이 시원하면서도 진한 맛이 좋았습니다. 보리밥을 왜 같이주시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 저도 모르게 보리밥을 옹심이 국물에 비벼먹고 있었답니다. 그만큼 국물이 진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가격 대비 양도 푸짐하다고 생각이 들었답니다. 요즘 가성비 있는 식당 찾는게 중요한데, 옹심이 양도 많고, 국물과 같이 먹으면 더욱 깊고 진한 맛이 잘 느껴져서 맛이 좋았습니다. 쫀득쫀득한 옹심이가 넘 맛있더라구요.
② 들깨감자옹심이
기본 감자 옹심이보다 더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저는 보통 들깨가 들어가있는 음식을 좋아하는데요, 예를 들어 들깨삼계탕 같은!? 걸쭉하면서도 고소한 국물 맛을 너무 좋아하는데, 들깨 감자 옹심이 또한 제가 생각 했던 그 국물 맛이었습니다. 들깨 감자 옹심이 또한 보리밥에 열무김치와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더라구요. 아삭한 열무김치가 밑반찬으로 있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에어컨 바람을 많이 쐬서 그런지 용용맘은 살짝 목감기 기운도 있었던 상태인데, 걸쭉하고 따뜻한 국물 맛에 몸이 따끈하게 뎁혀지는 듯 해서 감기가 사라진 것처럼 보이더라구요.
저랑 용용맘은 간나 감자 옹심이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원래 한식을 좋아하는 상태에 쫀득쫀득한 옹심이와 걸쭉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너무 좋았답니다. 특히 보리밥이 있어서 같이 곁들여 먹은게 궁합이 너무 좋은 것 같았습니다. 따끈한 국물이 겨울철에 먹어야할 것 같은 음식 같지만, 더운 여름철에도 이열치열하면서, 그리고 냉방병을 이기기엔 아주 충분히 따뜻한 음식인 것 같았습니다. 다음엔 막국수를 먹으러 방문을 해보려 합니다.
오늘은 화성시 융건릉에 위치한 [간나 감자 옹심이]를 다녀와 보았는데요. 강원도 토속음식인 감자옹심이를 강원도 스타일로 만들고 있는 간나 감자 옹심이! 100% 국내산 감자와 바지락 육수를 사용하여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무더워지는 여름철 이열치열, 몸에 좋은 감자를 주재료로 활용한 음식인 감자옹심이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에 또 뵐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