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지스토리의 용용이 아빠입니다.
올 여름은 정말 더 더운느낌인데요. 저랑 용용맘은 파리 올림픽을 보며 그나마 무더위를 이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어떤 음식들이 떠오르시나요? 저랑 용용맘은 딱히 생각나는 메뉴는 없지만 딱 하나! 시원한 음식이 생각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저녁으로 막국수를 먹어 보았답니다. 과천에는 여러 막국수 집이 있는데요. 그 중에, 저랑 용용맘이 가장 좋아하는 막국수집을 방문해보았답니다. 오늘은 [30년 전통 남태령 봉평 메밀 막국수 선바위점]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과천 선바위역 막국수 맛집 추천
#남태령 봉평 메밀막국수 선바위점 가격 메뉴추천
경기도 과천시에 막국수를 검색하면 총 4개가 나오는데요. 상호가 다 비슷해서 같은 프랜차이즈인가 싶기도 한데 메뉴들이 가게마다 조금씩 다른 것 같더라구요. 4개의 가게중에 저랑 용용맘 입맛에는 봉평메밀막국수 선바위점이 가장 맞아서 종종 가고 있답니다. 더운 여름철에 시원한 막국수 한 그릇 먹으면 너무 좋을 것 같아서, 가게 마감시간 쯤 방문을 했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사장님께서 주문 받아주셔서 식사를 하게 되었답니다.
■ 봉평메밀막국수 선바위점
1) 종목: 막국수
2) 주소: 경기 과천시 중앙로 423
지하철 4호선 선바위역 2분출구에서 약 150m 거리로 도보 약 5분내로 도착하실 수 있답니다.
3) 영업시간: 월~일_ 10:30 ~ 20:00
매일 동일한 시간동안 영업을 하시고 계시더라구요. 브레이크타임은 14:30 ~ 17:00이고, 라스트오더는 19:30이니 방문하실때 참고해주세요.
4) 대표메뉴
대표메뉴는 막국수입니다. 막국수 종류로는 메밀물막국수와 메밀비빔막국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막국수 정식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막국수와 함께 보쌈고기를 드실 수 있는 세트메뉴입니다. 그 외에 명태식해막국수와 2인 이상 주문 가능한 직화 쭈꾸미 비빔밥이 있습니다.
5) 주차정보
가게 뒷편에 주차장이 있답니다. 가게를 바라보고 좌측을 보시면 주차장 가는길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길 따라 들어가셔서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된답니다.
■ 봉평메밀막국수 선바위점 매장 정보
가게 내부에는 여러 테이블들이 있었답니다. 저랑 용용맘은 거의 마감시간 가까운 시간에 가서, 창가 쪽에 2테이블 정도 식사를 하고 계셨는데요. 저랑 용용맘이 오늘의 마지막 배를 탑승해서 식사를 했답니다.
가게 중간에 보시면 따뜻한 메밀차를 셀프로 드실 수 있게 준비가 되어있었답니다. 저랑 용용맘이 갔을 때는 이미 정리를 하고 계시던 중이라 사진을 찍지는 못했답니다. ㅠ 하지만 사장님께서 조금 남은 메밀차를 주전자에 담아 주셔서 용용맘과 같이 이열치열! 따뜻하게 마셨답니다.
■ 봉평메밀막국수 선바위점 가격 정보
① 봉평막국수정식 : 15,000원
정식은 2인이상 주문이 가능하답니다. 물막국수 or 비빔막국수 中 1개를 선택하고, 보쌈고기가 같이 나오는 구성이랍니다. 막국수만 드시기 아쉬운분들이 정식을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② 메밀막국수 : 10,000원
메밀물막국수와 메밀비빔막국수 둘다 10,000원으로 가격은 동일했답니다. 막국수 단품메뉴입니다.
③ 명태식해막국수 : 12,000원
강원도에서 공수한 명태식해와 봉평메밀막국수 선바위점 비빔막국수를 맛보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④ 직화 쭈꾸미 비빔밥 : 15,000원
쭈꾸미 비빔밥은 2인이상 주문이 가능하답니다. 직접 만든 숙성된 양념과 직화로 볶는 쭈꾸미로 매콤한 불맛을 느끼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대표메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저랑 용용맘은 봉평막국수정식을 주문했답니다. 고민할 것 없이 둘 다 시원한 물 막국수로 주문했답니다. 너무 더워서 시원한 육수가 마시고 싶었답니다.
■ 봉평메밀막국수 선바위점 메뉴 정보
① 봉평막국수정식
막국수가 나오기 전에, 보쌈고기가 먼저 에피타이저 느낌으로 나오더라구요. 보쌈고기와 보쌈김치, 그리고 쌈채소들까지 맛있어보였답니다.
보쌈고기는 고기냄새가 안나고 야들야들하니 잘 삶아진 느낌이었답니다. 상추에 보쌈고기 한점과 마늘, 보쌈김치 그리고 쌈장까지 올려 한입하면 너무 맛있더라구요. 입 맛을 돋우는 에피타이저로 아주 제격이었답니다.
보쌈고기를 먹다보면 시원한 메밀물막국수가 나온답니다. 저랑 용용맘이 봉평메밀막국수 선바위점을 좋아하는 이유는 위에 푸짐하게 올라간 새싹채소들 때문인데요. 면과 같이 먹을 때, 아삭한 식감까지 너무 맛있답니다. 살얼음이 동동 띄어진 육수는 무더운 여름 더위를 식힐 수 있겠죠?
가위로 반을 잘라 섞어주신다음에 드셔야해요. 물막국수에도 비빔장에 있기 때문에 잘 섞어서 드셔야한답니다.
막국수만 먹기에는 조금 부족함이 있을 것 같은데, 보쌈고기가 있어서 딱 궁합이 좋은 것 같았습니다. 저랑 용용맘이 종종 오는 또 하나의 이유가 막국수만 먹기엔 조금 아쉬운데, 고기까지 있어서거든요. 야들야들한 보쌈고기 한쌈과 무더운 여름철 살얼음 동동 띄어진 메밀물막국수 너무 시원하게 먹은 것 같습니다. 덥지만, 안마시면 섭섭한 이열치열 따뜻한 메밀차까지 너무 맛있는 저녁 식사였답니다.
오늘은 경기 과천시 선바위역 근처에 위치한 음식점 [봉평메밀막국수 선바위점]을 다녀와보았는데요. 대로변에 위치하여 차량 접근성이 좋고, 지하철4호선 선바위역 근처에 위치해서 도보로도 오기 편한 것 같았답니다. 그리고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뒷공간에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에 대한 부담 또한 없는 가게인 것 같았습니다. 막국수만 먹기에는 조금 아쉬울 수도 있는 부분을 막국수정식으로 보쌈고기가 같이 나와 더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살얼음 동동 시원한 메밀물막국수, 이열치열 따뜻한 메밀차, 그리고 화룡점정 보쌈고기까지 더운 여름철 더위를 식히기에는 충분한 메뉴인 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살얼음 동동 띄어진 막국수 드시면서 더위 이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에 또 뵐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