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구요!!

#104 과천힐스테이트맛집 청록미나리식당 과천점 후기 메뉴 가격 정보 정부과천청사역 샤브샤브 무한리필 맛집 추천 알아 보아용~

지지스토리(용용) 2024. 7. 30. 18: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지스토리의 용용이 아빠입니다.

오늘은 과천에 신상 맛집 청록 미나리 식당에 가보았답니다. 정부과천청사역 근처 힐스테이트가 생기면서 새로운 음식점들이 참 많이 들어온 것 같은데요. 용용맘이 임신을 하고 가장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가 샤브샤브인데요. 다양한 야채들을 먹을 수 있어 영양보충을 제대로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자주 먹고 있답니다. 채선당 등 샤브샤브 관련 여러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미나리가 듬뿍 들어가 있는 샤브샤브 맛집 [청록미나리식당 과천점]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과천 샤브샤브 맛집 추천

#청록미나리 식당 가격 메뉴 추천

매장 입구

 

청록미나리식당은 전국 40개의 점포를 가진 프렌차이즈 식당입니다. 계속해서 가맹점 수가 늘어나고 있는 업체인데요. 야채들의 산지 직송이라는 메리트와 상권에 알맞는 메뉴 구성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며 점점 성장을 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본점은 노량진에 있는 것 같습니다. 주거지역에서 인기 있는 샤브샤브와 번화가에서 인기 있는 오리전골, 밀집 상권에서도 인기 있는 오리불고기 등의 메뉴 구성으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듯 하였습니다.

청록미나리식당 과천점은 저녁시간에 가니 사람이 정말 많더라구요. 혹시 몰라 가기 전에 가게로 전화를 했고, 다행스럽게도 식사를 다 하신 테이블이 있어 정리할 수 있다고 하여 빨리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금요일 저녁에 방문을 했었는데요. 방문하시기 전에 네이버예약 혹은 미리 문의해보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청록 미나리 식당 과천점

1) 종목: 한식

2) 주소: 경기 과천시 관문로 92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건물 2층에 위치한 음식점입니다. 대중교통 지하철을 이용하실 경우 정부과천청사역 11번출구에서 약 300m 내 거리에 위치하여 도보 5분정도면 도착하실 수 있답니다.

 

3) 영업시간: 월~일_  11:00 ~ 22:00

라스트오더는 21:00라고 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4) 대표메뉴

미나리 샤브샤브가 대표 메뉴입니다. 미나리 샤브샤브얼큰한 국물맑은 국물, 2가지가 있는데요. 기호에 맞게 선택해서 드실 수 있답니다.혹시 둘다 맛을 보고 싶으시다면 짬짜면처럼 구분된 한 냄비에 2가지 국물이 나오니 참고해주세요. 샤브샤브 외에 미나리 오리전골오리불고기가 있답니다.

5) 주차정보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식사 후 주차등록 요청을 하시면 무료 주차 등록 해주시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또한 과천시 공영주차장이 있는데요, 소방서와 경찰서 사이 길로 들어오시면 공영주차장도 이용가능하답니다. 하지만 공영주차장 이용을 무료 주차 등록이 불가하니 참고해주세요.

 

 

 

청록 미나리 식당 과천점 매장 정보

매장 입구로 들어오시면 점원분께서 자리 안내를 해주시더라구요. 저희는 테이블을 치워주고 계셔서 잠깐 대기했다가 자리에 착석하였답니다. 테이블별 샤브샤브를 이용 할 수 있도록 각각 개별 인덕션이 있었습니다. 

매장 내부

 

그리고 청록 미나리 식당의 장점은 샤브샤브 채소들이 무한리필이라는 점인데요. 가게 입구쪽에 위치한 셀프바에서 샤브샤브 육수(얼큰 탕 / 맑은 탕) 리필이 가능하고, 미나리와 숙주, 알배추, 버섯, 호박 등 다양한 채소들을 무제한 드실 수 있었답니다.

셀프바

 

주문은 키오스크로 진행했답니다. 키오스크 옆에는 소스가 있었는데요. 주문을 하고 메뉴 서빙을 해주실 때, 소스를 먹는 법 그리고 매장 이용 방법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더라구요.

키오스크, 소스

 

 

 

■ 청록 미나리 식당 과천점 가격 정보

① 미나리 샤브샤브(1인분) : 14,000원

미나리와 각종 신선한 야채부터 소고기, 칼국수, 볶음밥이 나오는 알찬 구성의 메뉴 입니다. 미나리 샤브샤브는 얼큰한 국물과 맑은 국물이 있는데요. 가격은 모두 14,000원입니다. 중식에 짬짜면이 있다면 청록 미나리 식당엔 미나리 반반 샤브샤브가 있는데요, 얼큰한 국물과 맑은 국물이 반반 나오는 구성으로 가격은 1인분에 15,000원입니다. 두가지 맛 모두 즐기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② 미나리 오리전골 : 36,000원

오리전골과 미나리의 조합으로 마무리 볶음밥까지 드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깔끔하고 향긋한 맛이 일품인 미나리 오리전골은 반마리(400g) 구성입니다.

③ 오리불고기 : 19,000원

건강한 식재료와 신선한 오리로 만들어낸 새콤달콤한 오리불고기입니다.

 

저랑 용용맘은 총 미나리 샤브샤브 4인분을 주문했는데요. 맑은 국물 2인 / 얼큰한 국물 2인 반반으로 주문했답니다. 몇번 와보신 것 같은 부모님은 맑은 국물을, 저랑 용용맘은 얼큰한 국물이 당기더라구요.

 

 

■ 청록 미나리 식당 과천점 메뉴 정보

① 미나리 샤브샤브

미나리 샤브샤브를 주문하니, 소고기를 2인분씩 나눠서 놓아주시면서, 칼국수와 야채, 그리고 볶음밥까지 같이 서빙을 해주시더라구요.

메뉴 구성

 

육수가 담긴 냄비는 바로 인덕션으로 올려주셔서 끓였답니다. 점원분께서 계속 7단계로 끓이시다 팔팔 끓을 때 4로 줄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육수가 팔팔 끓을 때, 각각의 육수에 야채들을 넣고 익혔답니다. 처음에 서빙할 때 받으신 미나리와 숙주가 담겨있던 야채그릇으로 셀프바에 가셔서 계속 리필해서 드시면 되더라구요. 드실만큼만 가져다가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야채 익히기

 

점원분께서 소스는 2가지가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고추장 소스와 간장 소스인데요. 빨간색 통은 고추장소스 / 검정색 투명통에는 간장소스 / 나머지 한개는 들깨가루였습니다. 청록 미나리 식당에서 소스 먹는 법은 고추장 소스에 들깨가루를 뿌려 섞어 드시면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간장소스에는 기호에 따라 넣으셔도 안넣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저랑 용용맘은 둘다 고추장 소스에 들깨가루를 뿌려 먹어보았답니다. 필요에 따라 들깨가루는 더 뿌려서 드셔도 될 것 같더라구요.

소스 만들기

 

향긋한 미나리와 아삭한 숙주, 그리고 담백한 소고기가 어우러져 너무 맛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얼큰한 국물이 더 맛있더라구요. 고추장 베이스의 육수인 것 같았답니다. 용용맘과 그리고 부모님은 모두 맑은 국물이 더 맛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좋아하시면 맑은 국물을 드시는게 좋을 것 같았답니다.

샤브샤브

 

야채와 고기랑 같이 샤브샤브를 어느정도 다 드시고 나면, 칼국수를 끓이셔야하는데요. 칼국수 끓이시기 전에 육수 리필을 좀 해주시면 좋답니다. 생각보다 칼국수 면을 삶을 때, 육수가 필요해서요. 저랑 용용맘은 칼국수면은 맑은 국물에 그리고 얼큰한 국물에는 단호박을 익혔답니다.

샤브 칼국수

 

샤브샤브의 마지막 코스죠? 볶음밥인데요. 채선당과 비슷한 죽같은 느낌의 볶음밥입니다. 칼국수를 다 먹고, 국물을 조금만 남기신 다음 볶음밥 재료드를 몽땅 다 넣으시고 잘 섞어주시면 된답니다. 살짝 누른밥으로 만들어 드시면 더 맛있더라구요. 근데 불조절을 잘해주세요. 금방 냄비가 탈수 있답니다.

볶음밥

 

청록 미나리 식당은 전체적으로 가성비가 좋은 식당이었습니다. 샤브샤브는 채소를 빼놓고 말할 수 없는데요. 영양가 높은 미나리와 함께 숙주, 알배추, 버섯, 단호박 등의 다양한 야채들이 셀프바를 통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는 부분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야채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정말 몇번이고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물론 용용맘 같은 임산부들에게는 골고루 영양가 있는 음식들을 먹을 수 있어서 좋은 듯하였답니다. 얼큰한 육수와 맑은 육수 두 가지를 동시에 먹을 수 있는 부분 또한 청록 미나리 식당의 장점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부모님과 용용맘 모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였답니다.

 

 

 

오늘은 경기 과천시의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에 위치한 음식점 [청록 미나리 식당 과천점]을 다녀와보았는데요. 가맹점수가 계속 늘고 있는 것 보니, 매장 및 브랜드 관리를 잘하는 업체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 영양가 높은 미나리를 무제한으로 계속 먹을 수 있다는 부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각종 채소와 소고기, 칼국수 그리고 볶음밥까지 요즘같은 고물가 시대에 맛도 있고 푸짐하고 배불리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샤브샤브 외에도 오리 전골 같은 메뉴도 맛있을 것 같더라구요. 다음에 기회된다면 재방문해서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남녀노소에게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 샤브샤브, 주말에 가족들과 한번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에 또 뵐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