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지스토리의 용용이 아빠입니다.
용용맘과 제가 좋아하는 칠리새우가 맛있는 중식당이 있는데요! 간만에 용용맘이 칠리새우를 먹고 싶다고 해서 중식당에 갔답니다. 과천시 관문동에 위치한 [팰리스 차이나] 중국 요리 전문점에 다녀왔습니다. 아버지 칠순 잔치를 하면서 알게된 중식당인데요, 넓은 주차장과 단체 모임할 수 있을 정도의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는 깔끔한 중식당입니다. 개별로 식사할 수 있는 1층과 단체 모임할 수 있는 2층이 구분되어 있는 [팰리스 차이나]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과천중식당추천 #팰리스차이나메뉴가격정보
[팰리스 차이나]는 중화 요리 전문점으로 과천시 관문동에 있는 중식당입니다. 배달은 따로 하지 않고 포장만 하고 있어 희소성 있는 중식당인 것 같습니다.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고, 인근 스타벅스 과천DT점이 있고, 관문체육공원 건너편에 위치하여 대로변이지만 접근성이 좋은 중식당입니다. 곳곳에 미술 작품들이 배치되어 있어 식사 하시면서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는 특별한 매력을 가진 중식당입니다.
■ 팰리스 차이나
1) 종목: 중화 요리 전문점
2) 주소: 경기 과천시 중앙로 297
과천역 2번 출구에서 933m에 위치하여 도보 약 15분정도 소요됩니다. 관문체육공원, 과천성당 버스정류장에서는 도보 약 4분거리에 위치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경우 버스가 조금 더 가까울 것 같습니다.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자가용으로 오시는 것이 가장 편리하실 것 같습니다.
3) 영업시간: 11:00 ~ 21:00
[*라스트오더 23:00]
4) 대표메뉴
중화 요리의 대표적인 짜장면, 짬뽕을 기본으로 계절메뉴인 중국냉면과 XO게살볶음밥 등의 여러 볶음밥 종류, 그리고 탕수육, 칠리새우 등 많은 중화 요리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코스요리와 베이징덕도 메뉴 구성에 있어 참고하여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코스요리는 종류에 따라 2인, 4인이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베이징덕은 사전예약이 필수적이니 참고해주세요!
5) 주차정보
팰리스 차이나가 단독 건물로 주변 넓은 주차장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물론 주차는 무료라고 합니다.
매장에 들어오시면 점원분이 친절하게 자리 안내를 해주신답니다. 팰리스 차이나의 특징은 정말 직원분들이 친절하셨어요. 자리에 앉으면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있어 바로 주문 및 결제를 할 수 있었답니다.
키오스크 내에 카테고리 별로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드시고 싶은 종류의 음식을 찾기 편하실 것 같았습니다. 면류 / 밥류 / 돼지고기류 / 닭고기류 / 소고기류 / 새우류 등등 재료로 구분하기 쉽게 정리가 되어있어서 드시고 싶은 종류를 빨리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팰리스차이나의 면요리는 메밀을 사용한 것 같더라구요. 면류 요리 앞에 메밀 짜장면, 메밀 짬뽕 등 전체적으로 메밀을 활용한 것 같은데요, 메밀 알고먹으면 더 맛있겠죠?
■ 메밀 효능
① 변비 예방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메밀이 유익균의 증식을 촉진시켜주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그에 따라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장 관련된 퀘양성 대장염, 대장암 등 질환의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② 면역력 증진
비타민B6을 포함하여 면역력 증진과 함께 항산화 물질이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③ 심혈관 건강 도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에 따라 심혈관 질병의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관벽의 탄력을 유지시켜주고 혈전이 만들어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④ 눈 건강 도움
망막을 구성하는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인 루테인을 포함하고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백내장 및 황반 변성 등 눈 관련 질병의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⑤ 혈당 관리 도움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혈당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당뇨 환자들이 먹기에도 좋은 식품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⑥ 피로 회복
비타민B1, 마그네슘을 포함하여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주어 피곤 해소에 도움을 주고 근육 이완과 피로도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 메밀 부작용
메밀은 찬 성질을 지닌 식품입니다. 과다 섭취하면 오히려 소화장애를 유발하여 배탈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적당량을 드시는 것에는 문제가 없고 과하게만 드시지 않으면 이상없을 것 같습니다. 차로 마실 경우, 1일 권장량은 4~6잔 정도라고 합니다. 임산부의 경우 찬성질을 가진 메밀을 섭취하는 것에 대해 좋지 않다는 내용들도 많이 보이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메밀이 찬 성질 식품으로 소화관련 문제가 발생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메밀이 영양가가 높아 임산부에게도 권장 식품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섭취시 과다 섭취만 하지 않는다면 크게 이상은 없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사람 체질에 따라 음식은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팰리스차이나 메뉴와 가격정보 공유드리겠습니다.
■ 팰리스 차이나 가격정보
① 칠리중새우 : 55,000원
새우류 요리는 대표적으로 칠리새우와 깐풍새우가 있었는데요. 가격은 동일하게 55,000원이었습니다. 취향에 따라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② 메밀간짜장 곱베기 : 18,000원
짜장면도 여러종류가 있었는데요. 웰빙짜장면은 8,000원 / 삼선쟁반짜장은 15,000원 그리고 삼성짬뽕과 차돌박이짬뽕은 각 13,000원이었습니다.
③ XO게살볶음밥 : 12,000원 (BEST)
기본적인 새우볶음밥은 10,000원, 잡채밥과 마파 연두부밥은 각 12,000원이었습니다.
④ 탕수육 : 30,000원
중식당에 빠질 수 없는 것이 탕수육인데요, 매콤한 사천탕수육은 33,000원이었습니다.
저랑 용용맘은 칠리중새우와 메밀간짜장 곱베기를 시켰답니다. 식사류를 2개 시키면 많을 것 같아서, 요리 1개와 곱베기 하나를 시켜서 나눠 먹었답니다.
주문을 하다 보면 점원분이 물과 밑반찬 세팅을 해주시더라구요.
물과 함께 단무지, 짜사이를 같이 주셨습니다! 물은 자스민차를 주시더라구요. 일반 맹물이 아닌 자스민차를 주셔서 보다 향긋한 맛의 물을 마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팰리스 차이나 메뉴정보
메뉴를 주문하고 오래 기다리지 않았는데 음식이 바로 나오더라구요. 요리인 칠리새우가 먼저 나오고 그뒤로 간짜장이 나왔습니다.
① 칠리중새우
먹음직스러운 칠리새우인데요, 매콤한 칠리맛 소스와 잘튀겨진 새우가 잘 어울리더라구요. 튀김을 잘튀겨서 그런지 소스가 발라져 있지만 눅눅하지 않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새우살을 먹을 수 있었답니다.
서빙해주실 때, 가위와 집게를 같이 주셔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드시면 좋답니다. :D
② 메밀간짜장 곱베기
간짜장은 짜장소스와 면 따로 구분해서 주시더라구요. 간짜장은 역시 부어서 비벼먹는 맛이죠? 귀엽게 계란후라이까지 얹어서 주셔서 더 풍부하게 재료구성이 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간짜장의 소스양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오징어와 양파가 많아서 보기만해도 엄청 먹음직스럽더라구요. 저는 간짜장의 양파를 너무 좋아하는데, 양파가 양 껏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소스를 면에 부어서 마구마구 비벼주세요. 비비실 때 옷에 튀지 않게 조심해주시구요:D. 튀길 것을 미쳐 생각하지 못하고 잇었는데 점원분께서 선뜻 앞치마를 갖다주셔서 좋았답니다. 팰리스 차이나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듯 합니다.
간짜장은 짜지 않고 간이 딱 좋았습니다. 저랑 용용맘이 최근에 먹었던 짜장면이 좀 짰었어서 은근 걱정을 했는데요. 팰리스 차이나 간짜장은 간이 딱 좋아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메밀면이라 그런지 소화가 더 잘되는 듯 했답니다. 간짜장 소스양도 적당해서 부족함 없이 간짜장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오늘은 [팰리스 차이나]를 다녀와 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넓은 주차장이 너무 편리하였고, 입구부터 식사후 나갈 때까지 친절한 점원분이 계셔서 식사의 질이 한층 더 좋아진 듯 합니다. 예전에 아버지 칠순잔치를 했던 넓은 단체석 2층을 경험했다면, 이번엔 용용맘과 둘이 1층을 경험했답니다. 1층, 2층 모두 깔끔하고 잘 정돈된 느낌의 중식당인 것 같습니다. 개인식사도 좋지만, 단체 모임하기 정말 좋은 중식당 같아요.
그리고 일반적인 물 대신 자스민차도 너무 좋았답니다. 자스민차의 향이 식사전 입맛을 돋우는 듯 했답니다. 메뉴의 가격대는 조금 높은 편이라 부담이 있을 수 있지만, 그만큼 퀄리티 있는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새우살로 부드러운 칠리새우, 소스가 잘 베어들어 너무 맛있어서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었습니다. 간짜장은 메밀면을 사용하여 그런지 소화가 잘 되는 느낌으로 넉넉한 소스양으로 짜장면을 먹는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여러 후기글을 보니 볶음밥류도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다음엔 XO게살볶음밥을 먹으러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
오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짜장면 드시러 팰리스차이나 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에 또뵐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