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지스토리의 용용이 아빠입니다.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 입맛을 잃고 있는 듯하는데요. 장마가 끝나고 너무 더워진 것 같은데요. 이런 날씨에는 시원한 것을 먹어야 될 것 같았답니다. 밀키트로 여러가지 음식을 먹어보았는데요. 순두부찌개, 월남쌈 등 시원한 음식 보다는 따뜻한 계열의 음식을 많이 먹었는데요. 오늘은 더위를 싹 가실 수 있도록 마켓컬리에서 후기가 높은 냉모밀 상품을 구매해서 먹어보았답니다. 후기가 4만7천건 정도 되서 많은 분들이 즐겨 구매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오늘은 [하코야 살얼음 동동 냉메밀 소바 2인분]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마켓컬리 밀키트 추천
#하코야 살얼음 동동 냉메밀 소바 가격 후기
하코야는 일식 전통 레시피를 가지고 여러 메뉴를 선보인 브랜드인데요. 이화여대 쪽에서 라멘 가게로 시작해서 지금은 여러 가맹점을 가진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합니다. 일식 대표 메뉴인 라멘, 소바, 돈부리 등등 여러가지 메뉴를 판매하는데 소비자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으니 밀키트로 간편하게 만들어 판매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하코야라는 의미가 상자를 판매하는 가게를 뜻한다는데요. 하코야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선물같은 하루를 드리고 싶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합니다.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가 있을텐데, 하코야 뜻처럼 고객들에게 위의 의미가 많이 전달된 것 같네요.
■ 하코야 살얼음 동동 냉메밀 소바(2인분) 밀키트 제품 정보
1) 구매처 : 마켓컬리
인터넷 검색하시면 여러군데의 판매처를 보실 수 있을거에요.
2) 판매가 : 9,900원 → 7,920원(20% DC)
지금 할인중에 있더라구요. 컬리 멤버스에 가입되어 있으시다면 20%DC한 가격 7,920원에 구매하실 수 있고, 일반 구매고객의 경우 13%DC한 가격 8,690원에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3) 소비기한 및 보관 방법
제품의 소비기한은 넉넉했는데요. 25년 6월 25일까지였답니다. 구매한 시기를 고려했을 때, 제조일로부터 12개월정도 되지 않을까 싶었답니다. 보관은 냉동보관하셔야 한답니다. 처음에 배송왔을 때도 아이스팩이 동봉되서 왔는데요.
저랑 용용맘은 살얼음이 동동 떠있는 시원한 육수에 메밀 면을 찍어서 호로록 먹으며 더위를 식히고 싶었답니다.
■ 하코야 살얼음 동동 냉메밀 소바(2인분) 밀키트 제품 구성
간무50g / 가쓰오부시1g / 생와사비3g / 냉동 메밀생면150g / 소바 육수 270g
총 5가지고 각각 개별포장 되어 있고, 2인분 구성 제품으로 각 내용물당 2개씩 들어있답니다.
■ 하코야 살얼음 동동 냉메밀 소바(2인분) 밀키트 만들기
1) 소바 육수를 해동시켜주세요.
냉동실에서 바로 꺼낸 소바육수는 너무 꽁꽁 얼려있기 때문에 드시기 어려울 거에요. 저랑 용용맘은 살얼음이 동동 떠있는 상태를 원했기 때문에, 차가운 물에 약 5~10분정도 담궈두어 자연스럽게 녹도록 두었답니다.
2) 메밀 생면을 삶아주세요.
냄비에 물을 넉넉히 넣고 끓여주세요. 종이컵으로 5컵정도 넣어주라고 되어 있으실텐데요. 어짜피 삶은 메밀 면을 찬물에 헹구는 작업을 해야해서, 넉넉하게 물을 넣고 메밀 면을 삶아주시면 된답니다.
냉동 되어 있는 메밀면을 따로 해동시키실 필요 없이 그대로 삶아주세요. 중불에 약 4분정도 삶아주시면 된답니다.
3) 삶은 면을 차가운 물로 헹궈주세요.
삶은 면을 채반에 넣고 차가운 물로 여러번 헹궈주세요. 남아있는 전분을 제거해주고, 더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의 면을 드실 수 있답니다.
4) 삶은 면에 해동시킨 육수를 넣어주세요.
잘 삶아 차가운 물에 헹궈준 메밀 면을 접시에 담아 주세요. 그리고 차가운 물에 해동시켰던 육수를 접시에 잘 넣어주세요. 살얼음이 떠있는 것 보이시죠? 육수를 너무 오래 해동시키시면 살얼음이 없어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5) 간무와 생와사비를 넣어주세요.
면과 육수를 넣은 접시에 간무와 생와사비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주세요. 간무와 생와사비는 취향에 따라 넣으시는 양을 조절하시면 되는데요. 저랑 용용맘은 시원한 무와 생와사비의 맛을 좋아해서 다 넣었답니다.
6) 마지막으로 가쓰오부시를 올려주시면 완성!
밀키트로 육수와 메밀 면, 그리고 간무와 와사비까지 다 들어있기 때문에 만드는 것은 너무 간단했는데요. 무더운 여름에 따로 여러 준비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해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그리고 2인분에 8천원정도 가격대로 먹을 수 있어서 가성비도 있었구요.
저랑 용용맘은 면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생면이라 그런지 쫄깃쫄깃한 식감이 더 맛있게 느껴졌답니다. 그리고 밀키트 안에 가쓰오부시와 간무까지 다 넣어져 있어서, 무의 시원함과 가쓰오부시의 감칠맛까지 너무 맛있었답니다. 육수는 먹어본 맛이 무서운 것이라고 살얼음이 동동 띄어져 있어서 그런지 시원해서 그냥 맛있었답니다. 전체적으로 너무 맛있었답니다!
오늘은 마켓컬리 인기상품 [하코야 살얼음 동동 냉메밀 소바] 밀키트를 먹어보았는데요. 마켓컬리에서 후기가 왜 많이 달려있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 가격적으로나 제품 구성, 맛으로나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세일할 때 한번씩 쟁여서 먹어야할 것 같아요. 보통 마트에서 파는 메밀은 간무와 가쓰오부시가 없어서 따로 준비를 하거나 했는데, 하코야 밀키트는 다 포함되어 있어서 좋았답니다. 그리고 면이 넘 맛있었어요. 후기를 보니 하코야 냉메밀 밀키트 말고, 냉우동 밀키트도 맛있다고 하는데 무더운 여름 지나기전에 냉우동을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무더운 여름철 무더위를 이기는 방법은 여러가지 일텐데요. 살얼음 동동 띄어진 냉메밀 소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에 또 뵐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