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지스토리의 용용이 아빠입니다.
용용맘이 평소에도 감자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용용맘이 갑자기 감자 짜글이를 먹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결혼하기 전에 집에서 아버님이 종종 해주셨다고 하는데, 그 맛을 제가 찾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모두의 요리선생님 백종원님이 계시니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았답니다. 오늘은 백종원님의 [스팸 감자 짜글이]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백종원 스팸 감자 짜글이 만들기
#백종원 스팸 고추장찌개 레시피
백종원님의 레시피로 집에서 만들어 먹어본 적이 있는데, 이상하게(?) 맛있더라구요. 제가 한 것이라고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신기했답니다. 아래 참고로 포스팅 첨부드릴게요.
◎ 백종원 참치김치볶음 레시피
그만큼 신뢰 뿜뿜의 백종원 레시피인데요. 오늘은 감자와 스팸을 이용한 고추장찌개에 도전을 해보았답니다.
■ 스팸 감자 고추장찌개 재료
감자 2개(160g) / 애호박1/3(100g) / 양파1/2(80g) / 느타리버섯(60g) / 스팸1개(120g) / 대파1/2(한줌) / 다진마늘1/2T / 청양고추1개 / 된장1/2T / 고추장1T / 고춧가루1/2T / 물600ml / 진간장2.5T
■ 스팸 감자 고추장찌개 만들기
1) 감자를 흐르는 물에 씻어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크기가 작은 감자라 2개를 준비했어요. 감자 겉에 묻은 흙을 잘 닦아주고 감자칼로 껍질을 벗겨주세요. 그리고 깍둑썰기하듯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 애호박을 흐르는 물에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애호박은 1/3정도만 있어도 된답니다. 흐르는 물에 잘 씻어서 잘라주세요.
3) 양파를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먹다 남은 양파 1/2가 있어서 사용했답니다. 흐르는 물에 한번 헹궈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4) 대파를 흐르는 물에 씻어 총총 썰어주세요.
대파는 단단한 대부분 중, 1/2정도만 사용했답니다. 흐르는 물에 한번 씻고 총총 썰어주세요.
5) 청양고추 흐르는 물에 씻어 어슷썰기해주세요.
흐르는 물에 한번 씻고, 어슷썰기해주세요.
6) 느타리버섯 밑동 잘라주시고, 흐르는 물에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주세요.
스타리버섯 밑동을 잘라주시고 흐르는 물에 헹궈주세요. 그리고 손으로 찢어주시면 쉽게 잘린답니다.
7) 스팸을 잘 꺼내어 칼등으로 쿡쿡 눌러 으깨주세요.
스팸을 보관용기에서 잘 꺼낸 다음, 칼등으로 눌러 으깨주세요. 칼등으로 으깨주시거나, 위생백에 넣고 라면 뿌시듯 뭉게주시면 쉽게 으깨진답니다. 저는 칼등으로 으깼답니다.
여기까지 스팸 감자 고추장 찌개의 재료 준비였는데요. 재료 준비가 끝났다면 그다음은 무지 쉽답니다.
손질한 야채들 외 진간장 / 고추장 / 된장 / 고춧가루 / 다진마늘은 미리 편하게 소분을 해놓았답니다.
8) 냄비에 감자를 먼저 놓고, 애호박, 양파 순으로 놓아주세요.
감자가 제일 안익기 때문에 냄비 제일 하단에 놓고, 애호박과 양파을 올려주세요.
9) 느타리 버섯과 스팸을 추가로 올려주세요.
감자, 애호박, 양파가 올려진 냄비에 느타리버섯과 으깬 스팸을 올려주세요.
10) 청양고추, 다진마늘, 고춧가루, 된장, 고추장, 진간장 등 양념을 모두 넣어주세요.
사전에 준비한 야채와 스팸을 넣고 난 다음에는 양념들을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어슷썰기한 청양고추 1개와 된장1/2T, 고추장1T, 고춧가루1/2T, 다진마을1/2T, 진간장2.5T를 모두 넣어주세요.
11) 마지막으로 물을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물 600ml를 냄비에 부어주세요.
12) 가스불을 켜고 끓여주세요. 끓이시기 전에 양념이 물에 잘 풀리도록 숟가락을 사용해서 양념을 풀어주세요.
가스불을 켜시고 나서, 숟가락으로 양념을 물에 잘 풀어주세요. 물에 잘 풀릴거에요. 그리고 뚜껑을 닫고 팔팔 끓여주세요.
13) 찌개가 끓을 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서 감자가 익었는지 한번 봐주시면서 간도 봐주세요.
간이 부족하시면 진간장 or 물을 활용해주세요. 그리고 젓가락을 사용해서 감자를 콕콕 찔러보세요. 잘 들어간다면 감자가 익은 것이라 찌개가 완성된 것이고 가스불을 꺼주시면 된답니다.
14) 스팸 감자 고추장 찌개 완성!
백종원 스팸 감자 고추장 찌개 완성입니다.
용용맘이 한숟가락 먹더니 정말 놀란 눈치였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나봐요. 요리는 자신감인지, 백종원님이 저에게 또 하나의 자신감을 심어주신 것 같습니다. 고추장 찌개 특유의 맛에 스팸 기름까지 더해져 더 맛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용용맘을 위해 감자를 꽤 많이 넣었다고 생각했는데, 감자를 다 먹었더라구요. 물론 국물도 마찬가지로 깨끗하게 먹었답니다. 밥도둑이 따로 없는 멋진 저녁 한끼를 용용맘과 했답니다.
오늘은 백종원님의 [스팸 감자 고추장 찌개]를 집에서 만들어 먹어보았는데요. 백종원님의 레시피는 요리 못하는 사람에게도 희망을 주는 것 같습니다. 용용맘이 오늘 먹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아서 자신감도 생긴 것 같았답니다. 야채와 스팸 준비만 하면 어렵지 않게 끓일 수 있는 스팸 감자 고추장 찌개! 집에서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용용맘이 너무 맛있게 먹어줘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집에서 저녁 메뉴 고민하실 때, 간단하게 해서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 같은 요리 초보다 쉽게 만들 수 있는 백종원 스팸 감자 고추장 찌개! 일명 감자 짜글이죠!? 밥도둑이 따로 없는데, 집에서 한번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에 또 뵐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