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지스토리의 용용이 아빠입니다.
오늘은 용용맘과 외식을 했답니다. 출산일이 다가오면서 많이 걸으라는 의사선생님 말씀에 요즘 많이 걷고 있는데요. 무더웠던 여름철에 외식하길 두려워 했던 저희 부부는 모처럼 시원한 바람 쐐면서 맛있는 점심을 먹으러 나와보았답니다. 시원한 소바와 맛있는 돈까스를 먹으러 갔는데요. 오늘은 과천 돈까스 맛집 [백소정 과천점]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백소정 과천점 가격 메뉴 추천
#과천 돈까스 냉소바 마제소바 맛집 추천
백소정은 전국 205개의 매장을 가진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입니다. 돈카츠, 가츠동, 마제소바 등 백소정만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메뉴들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랑 용용맘은 매번 집에서 배달만 시켜먹어 보았던 곳인데 실제로 가보니 가게에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특히 어린이와 함께 방문한 가족들이 많았답니다. 생각보다 중장년 부부로 보이는 분들도 오시는 것으로 봐서 전 연령층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듯 해 보였답니다.
■ 백소정 과천점
1) 종목: 일식당
2) 주소: 경기 과천시 별양상가로 7
지하철 정부과천청사역 1번출구에서 약 250m 거리로 도보 5분내로 도착하실 수 있답니다. 백소정 과천점은 역전우동과 떡고을이 있는 건물인 벽산빌딩 2층에 위치해있답니다.
3) 영업시간:월~일_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은 15:00 ~ 17:00입니다. 브레이크타임 전 라스트오더는 14:30이고, 마감 전 라스트오더는 20:00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4) 대표메뉴
돈카츠와 치즈카츠, 그리고 마제소바가 대표메뉴입니다. 그 외에 냉소바, 자루소바 등의 모밀이 있고, 그리고 가츠동, 에비동 같은 덮밥이 있답니다.
5) 주차정보
주차는 주변 공영주차장에 하셔야한답니다. 공장주차장 정보 참고부탁드립니다.
■ 백소정 과천점 매장정보
가게를 들어오시면 점원분이 자리 안내를 해주시더라구요. 점심시간에 와서 그런지 만석이었답니다. 저랑 용용맘은 운이 좋게 딱 자리가 나서 바로 앉았는데, 저희 뒤로 오신 분들은 웨이팅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주문은 키오스크로 하시면 된답니다. 키오스크에서 원하시는 카테고리를 보시면서 메뉴 선택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키오스크에 바로 결제하는 시스템이니 참고해주세요.
주문을 하시고 테이블을 보시면 백소정의 대표메뉴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으니 보시면서 음식을 기다리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게 입구에 셀프바가 있는데요. 셀프바에서 단무지와 김치를 드시고 싶은 만큼 가져다 드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아이들 식기류도 배치되어 있으니, 아이들과 오신 분들이 많이 활용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 백소정 과천점 가격 정보
① 치즈모듬카츠 : 13,900원
모짜렐라 치즈카츠와 돈카츠(등심)을 같이 즐기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참고 돈카츠(등심)은 10,500원이고, 모짜렐라치즈카츠는 12,900원(4조각) / 15,500원(6조각)입니다. 모짜렐라치즈카츠는 4조각 주문시 성인 1명이 드시기 충분한 양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② 자루소바 : 9,500원
판모밀이랍니다. 백소정이 정성스럽게 우려낸 육수로 만들어, 진한 풍미를 느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 자루소바에 에비텐 1조각 추가한 메뉴는 12,900원, 자루소바에 돈카츠를 추가한 메뉴는 14,500원이니 참고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냉소바는 9,500원이니 참고해주세요.
③ 마제소바 : 9,900원
국물 없는 면에 여러가지 고명과 소스를 함께 비벼먹는 일본식 비빔면인 마제소바는 다진고기와 야채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각 재료의 풍미를 느끼실 수 있고, 가쓰오부시의 감칠 맛까지 느끼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참고 마제소바는 매운맛 버전이 있는데요. 카라이(辛) 마제소바는 10,500원입니다.
④ 가츠동 : 11,900원
밥 위에 바삭하고 도톰한 튀김을 올려 특제 타레소스를 곁들인 덮밥요리입니다.
저랑 용용맘은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자루소바와 치즈모듬카츠를 주문했답니다. 돈카츠만 먹기에는 조금 아쉬워서 모짜렐라 치즈카츠가 같이 구성된 치즈모듬카츠를 주문했답니다.
■ 백소정 과천점 메뉴 정보
① 치즈모듬카츠
돈카츠와 모짜렐라치즈카츠, 그리고 샐러드와 밥, 미니우동, 튀긴떡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나오더라구요. 보기만 해도 양이 꽤많아서 배부를 것 같았답니다.
바삭하게 튀겨진 카츠에는 고기의 육즙이 가득했답니다. 그리고 모짜렐라 치즈가 잘 녹여져 있어서 고소한 풍미가 더해지니 참 맛있더라구요. 돈카츠도 맛있었지만, 역시 모짜렐라 치즈카츠가 참 맛있었답니다.
② 자루소바
모밀면과 샐러드, 그리고 고추냉이, 튀긴 떡이 나왔습니다. 쯔유 소스에 고추냉이를 드시고 싶은 만큼 잘 풀어서 면을 찍어드시면 된답니다.
살얼음이 있던 것은 아니지만,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특히 쯔유소스가 맛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자루소바는 소스가 생명인데, 너무 맛있었답니다.
매번 집에서 배달만 시켜먹었던 백소정에 용용맘과 처음으로 와서 먹어보았는데요. 집에서 먹는 것보다 더 맛있더라구요. 카츠는 역시 갓 튀겨져서 나온 것을 먹는게 맛있는 듯 했답니다. 그리고 무더위가 조금은 물러간 날씨이지만, 조금 남은 더위를 이길 수 있는 시원함이었답니다. 가게에 남녀노소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았답니다. 오늘도 용용맘과 만족스러운 한끼를 했답니다.
오늘은 경기 과천시 정부과천청사역 근처에 위치한 돈까스 맛집 [백소정 과천점]을 다녀와보았는데요. 정부과천청사역 근처에 위치해서 접근성이 좋았답니다. 백소정 과천점 건물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주변 공영주차장이 잘되어 있어 자차를 가지고 오셔도 불편함은 없으실 것 같았답니다. 그리고 메뉴 특성답게 아이들이 많이 찾아오는 듯 했는데요. 셀프바를 운영하면서 아이들 집기류를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어서 편리한 것 같더라구요. 돈카츠의 바삭한 튀김옷과 육즙가득한 고기, 그리고 모짜렐라 치즈의 고소하고 부드러움까지 느낄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전체적으로 백소정 대표메뉴가 여러 조합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어서 좋은 것 같았답니다. 한가지 메뉴만 먹기엔 아쉬움이 있을 것 같은데, 여러가지로 조합해서 메뉴구성을 해서 선택의 폭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선선해진 날씨에 아이들과 함께 돈까스 한번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에 또 뵐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