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지스토리의 용용이 아빠입니다.
오늘은 강릉 맛집 추천 5탄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닷가 하면 회, 대게 등등 여러가지가 생각나실텐데, 이것을 빼먹으면 섭섭하죠? 바로 조개구이인데요. 저랑 용용맘은 오이도에 종종 가서 조개구이를 먹었는데요. 강원도 강릉에도 조개구이 맛집이 있다고 하여 한번 방문을 해보았답니다. 치즈 조개구이로 유명한 곳인데요. 오늘은 [디이닝조개 본점]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강릉 조개구이 맛집
#강릉 다이닝조개 후기
조개구이는 보통 저녁으로 술 한잔과 함께 드시는 것을 생각하셨을텐데요. 저랑 용용맘은 점심으로 먹었답니다. 저녁엔 또 다른 맛있는 것을 먹기 위해 점심에 조개구이를 먹기로 했는데요. 낮이라 그런지 사람은 많지 않았고,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한산한 분위기 였답니다. 그래도 몇몇 커플분들이 저희처럼 낮에 조개구이를 드시러 오셨더라구요.
■ 다이닝조개 본점
1) 종목: 조개요리
2) 주소: 강원 강릉시 해안로 280
강릉 강문해변 세인트존스호텔 도보 약 3분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3) 영업시간: 월~일_ 12:00 ~ 24:00
라스트오더는 23:00이니 참고해주세요.
4) 대표메뉴
조개요리 전문점 답게 대표메뉴는 역시 조개구이였습니다. 그리고 가리비 구이, 모둠 해물찜, 조개전골 등도 있답니다. 조개구이는, 가리비구이, 해물찜, 조개전골은 사이즈가 2개로 나뉘어져 있었는데요. 中/ 大 사이즈로 구분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中사이즈는 2~3인정도 되는 것 같았고, 大사이즈는 4~5인정도 되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드시는 양에 따라 조금 다를수도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5) 주차정보
다이닝조개 본점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여러 음식점과 같이 사용하는 주차장 같아 보였는데요. 주차장이 넓어서 자차를 사용해서 오시는 것이 가장 편리할 것 같아 보였습니다. 주차장은 약 100대이상 주차가 가능한 공간이라고 하니 넓직하죠? 식사 후에 주차등록 문의하시면 2~3시간 무료등록 해주시더라구요. 참고해주세요.
■ 다이닝조개 본점 매장 정보
다이닝조개는 강원도에 2곳의 매장이 있더라구요. 본점은 강릉에, 2호점은 속초에 있다고 합니다. 매장에 들어오시면 넓은 실내가 눈길을 사로잡으실 거에요. 점원분께서 시원한 자리로 안내를 해주시더라구요. 이국적인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점원분들도 외국인분들이 많으신 것 같았습니다. 근데 한국어를 너무 잘하시더라구요. 주문하는데 문제가 없고 오히려 많이 친절하시더라구요.
자리 안내받고 앉으시면 밑반찬 세팅을 해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주문은 자리에 있는 키오스크로 하면 된답니다.
■ 다이닝조개 본점 가격정보
① 조개구이(중) : 59,000원
키조개와 가리비, 백합, 전복과 함께 양념소스와 스파게티가 같이 나오더라구요. 조개구이(대)도 있는데 가격은 79,000원입니다. 조개구이에 대하구이를 추가해서 드신다고 하면 20,000원을 추가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혹시 가리비 구이만을 원하신다면, 가리비구이(중) 가격은 65,000원이니 참고해주세요.
② 모둠 해물찜(중) : 69,000원
여러종류의 조개와 오징어, 전복 등이 푸짐하게 찜으로 나오는 요리입니다.
③ 조개전골(중) : 69,000원
여러종류의 조개와 전복, 오징어가 들어간 얼큰한 전골 요리입니다.
④ 해물라면 : 10,000원
여러 종류의 조개와 해산물, 그리고 박하지가 들어가서 시원하고 얼큰한 라면
저랑 용용맘은 조개구이(중)을 먹었답니다. 조개구이(중)이 2~3인용이라 둘이 먹기 딱 적당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후식으로 해물라면까지 먹었답니다.
■ 다이닝조개 본점 메뉴정보
① 조개구이(중)
조개구이(중)사이즈는 키조개 2개와 가리비 8개(흰치즈 4개, 황치즈4개), 그리고 전복 2개, 백합 등의 조개와 함께 양념소스와 스파게티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저랑 용용맘은 가리비와 백합, 전복부터 구웠답니다. 양념소스를 처음엔 가운데다 놓고 구웠는데, 탈 것 같기도 해서, 불이 약한 곳으로 옮겨서 익혔답니다.
가리비는 금방 익는다고 합니다. 껍데기에서 살이 떨어지면 바로 드셔도 된다고 해요. 너무 오래구우면 오히려 껍데기에 살이 늘러 붙는데 그럼 맛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백합은 조개가 입을 벌리고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너무 오래 구우면 너무 짜고, 수분이 말라 촉촉한 조개를 드실 수 없다고 합니다.
전복은 약 5분정도 구워서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일부로 껍질과 분리시키지 않으셔도되요. 익으면 자연스럽게 껍데기와 살이 분리가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키조개는 치즈가 녹기 시작하면 큰 관자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잘 섞어드시면 된답니다. 키조개 껍질은 구울때보면 잘 부서지면서 날릴수도 있던데, 다이닝조개에서는 호일로 감싸주셨더라구요. 사장님 센스가 짱인 것 같았습니다.
조개구이는 양념소스랑 같이 드시면 더 맛있답니다. 참고해주세요.
저랑 용용맘은 조개를 어느정도 다 먹고 스파게티를 조리했답니다. 스파게티도 그냥 석쇠에 올려놓고 잘 섞어주시면 조리 끝입니다. 기호에 따라 백합 몇개 넣어서 비벼주세요. 조개 파스타가 된답니다.
그리고 저랑 용용맘은 조개를 다 먹고 나서 마지막 입가심으로 해물라면을 먹었는데요. 마지막으로 얼큰한 해물라면 국물 한숟가락 먹으니 너무 맛있는 것 같았습니다. 해물라면에도 백합, 새우 등 해산물들이 들어가있어서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좋더라구요. 소주 한잔이 생각나는 국물인데, 오늘은 사이다로 대체해서 용용맘과 같이 먹었답니다.
조개구이는 전체적으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종류의 신선한 조개구이를 맛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키조개, 백합, 키조개, 전복 등등 여러 싱싱한 조개를 자리에서 구워 먹으니 굽는 재미와 함께 맛 또한 너무 좋았답니다. 조개구이를 좋아하는 저랑 용용맘으로써는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답니다. 그리고 친절한 점원분께서 더울까봐 중간중간 계속 물어봐주시고, 선풍기까지 신경써주시는 부분이 더 식사를 만족스럽게 만들어준 것 같았어요.
오늘은 강릉 맛집 5탄으로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다이닝조개 본점]을 다녀와보았는데요. 강문해변 세인트존스호텔 근처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찾아오기도 너무 편리한 것 같았습니다. 혹시 술을 드신다면, 대리 불러야하는 것은 잊지마시구요. 가리비와 키조개, 백합등이 너무 신선했고, 조개들도 큼직큼직한 것이 맛 또한 너무 좋았답니다. 특히 치즈가 올라간 가리비는 역시 맛있더라구요. 마지막 입가심으로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해물라면까지 시작부터 끝까지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용용맘이 술한잔 할 수 있는 날이 오면 다음에 강릉 여행을 다시 와서 같이 조개구이랑 함께 술 한잔 해야겠습니다.
올 여름 강릉 여행을 계획하시는분들, 강릉에 맛있는 것이 많은데요. 조개구이랑 해물라면도 한번 드시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에 또 뵐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