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먹자구요:D

#83 소고기 샤브샤브 만들기 재료 야채 육수 소스 추천 티아시아 땅콩소스 고깃집 매콤 간장소스 버섯 알배추 청경채 효능 샘표 담백한 샤브샤브 육수 가격 집에서 초간단 샤브샤브 만드는법 먹는법 알아 보아용~

지지스토리(용용) 2024. 7. 6. 21: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지스토리의 용용이 아빠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용용맘과 샤브샤브를 해서 먹어보았답니다. 샤브샤브를 좋아하는 용용맘과 저는 종종 식당을 가서 먹었는데요. 최근에 샤브샤브 육수를 선물로 받아서 집에서 한 번 시도해보았답니다. 야채 준비만 하면 정말 간단하게 해서 먹을 수 있는 샤브샤브였는데요. 다양한 야채와 소고기를 같이 먹어 영양가도 높은 음식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해먹는 [소고기 샤브샤브]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 소고기 샤브샤브 만들기

# 소고기 샤브샤브 야채 추천

샤브샤브 재료

 

샤브샤브는 팔팔 끓는 국물에 얇은 소고기를 익혀 먹는 요리입니다. 각종 야채를 국물에 익히고 얇게 자른 소고기는 팔팔 끓는 국물에 넣으면 금방 익는데요. 소고기를 국물에서 건저서 소스에 찍어 먹는 일본의 나베 요리 중 하나입니다. 소고기 뿐만 아니라 해산물을 넣기도 한답니다.

저랑 용용맘은 샤브샤브를 자주 먹는 편인데요. 밀키트로도 사서 먹은 적이 있고, 샤브샤브 음식점 대표적으로 채선당과 뷔페스타일로 즐길수 있는 바르미샤브샤브, 그리고 요즘은 1인샤브샤브 음식점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일전에 채선당에 대한 포스팅을 한번 한 적이 있었는데요.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링크: 채선당 샤브샤브, 샤브샤브란?]

 

#7 샤브샤브 맛있게 먹어 보아용~

안녕하세요? 지지스토리의 용용이 아빠입니다. 봄인데 아직까지 많이 쌀쌀하죠!?이럴때 뜨끈한 국물도 생각나구요! 오늘은 용용맘이 샤브샤브가 먹고싶다구해서 집근처 샤브샤브집에 갔습니

good-jjstory.tistory.com

 

샤브샤브에는 보통 알배추, 숙주, 청경채, 버섯 등 여러가지 야채를 넣어 먹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저랑 용용맘은 그중 청경채를 무척 좋아한답니다. 청경채 알고 먹으면 더 맛있겠죠?

 

 

 

 청경채 효능

① 장 건강 개선

알칼리성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청경채는 인스턴트 식품, 그리고 자극적인 식단에 길들여진 현대인의 산성화되고 있는 신체를 중화시켜 각종 성인병 발생의 위험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장을 보호하여 위장 질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섭취를 할 경우 소화장애, 위염, 소화불량 등의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② 심혈관 기능 개선

칼륨이 풍부한 청경채는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중의 나트륨 농도를 낮춰주고, 혈액 순환에 동무을 주어 콜레스테롤 조절에도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정혈작용을 도와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꾸준한 섭취는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③ 다이어트 효과

100g당 14kcal의 저칼로리 식품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청경채는 적은 양을 섭취하여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숙변 제거 및 변비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④ 뼈 건강 개선

청경채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칼슘은 골밀도를 높여주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이 섭취할 경우 골격 형성 및 성장발육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⑤ 피부 미용

비타민 B, 비타민 C 및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청경채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세포 노화 방지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아주어 기미, 주근깨 등을 없애주어 피부 관리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⑥ 면역력 개선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 청경채는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C 등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해당 성분들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침입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주어 면역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소고기 샤브샤브 만드는 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소고기 샤브샤브 재료

알배추 / 숙주 / 청경채 / 느타리버섯 / 치즈어묵 / 차돌박이 / 샤브샤브육수 / 칼국수 / 수제비

저랑 용용맘은 샤브샤브용 야채로 알배추, 숙주, 청경채, 느타리버섯을 준비했답니다. 팽이버섯 및 기타 드시고 싶은 야채가 있으시다면 추가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어묵은 기호에 따라 준비해주세요. 저랑 용용맘은 치즈를 좋아해서 치즈어묵을 준비했답니다. 소고기는 얇은 냉동 차돌박이를 준비습니다.

재료구성

 

소고기 샤브샤브 만드는 법

① 준비한 야채를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알배추와, 숙주, 청경채, 느타리버섯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세척 후에 각각의 야채의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서 별도의 그릇에 놓아주세요.

야채 준비

 

② 육수를 끓여주세요.

저랑 용용맘은 시판 샤브샤브 육수를 사용했답니다. 전에 먹어보라고 선물을 받았던 것인데요. 물과 희석해서 사용하면 편리하게 샤브샤브 육수를 드실 수 있더라구요. 샘표 담백한 샤브샤브 육수 1개에 물 1.2L정도를 넣고 끓였답니다.

◎ 샘표 담백한 샤브샤브 육수 가격정보

용량은 200g으로 인터넷에서 3,05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육수 끓이기

 

③ 끓는 육수에 야채를 넣어 익혀주세요.

사실 샤브샤브는 요리가 완성 되었다라고 하는 부분이 조금 애매한 것 같습니다.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각종 야채를 넣어 익혀 드시면 되고, 소고기는 푹 담궈서 빨리 익혀드시면 되거든요. 야채를 넣으실 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넣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야채가 익은 다음 자르는 것 보다 넣을 때 자르시는 것이 더 편리할 거에요.

야채 넣고 끓이기

 

④ 소고기 샤브샤브 완성

야채가 어느정도 익었을 때, 소고기를 넣어주세요. 물론 야채를 넣을 때, 소고기를 같이 넣어 드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샤브샤브 요리는 시작되는 것이니까요.

소고기 샤브샤브

 

차돌박이는 끓는 육수에 넣으면 5초만 있으면 바로 다 익는답니다. 재빨리 건지셔서 소스에 찍어드셔보세요. 저랑 용용맘이 추천드리는 소스는 땅콩소스매콤간장소스입니다. 

 

◎ 소고기 샤브샤브 소스 추천

샤브샤브 소스

 

땅콩소스티아시아의 땅콩소스(275g)입니다. 판매가는 약 5,000원정도 하는 것 같더라구요.

매콤간장소스청정원의 고깃집 매콤 청양소스(300g)입니다. 판매가는 약 3,000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땅콩 소스

 

땅콩소스는 고소한 맛이, 매콤간장소스는 짭쪼롬하면서 매콤함과 함께 느껴지는 진한 풍미가 일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고깃집 매콤 청양소스를 선호한답니다. 용용맘은 고소한 땅콩소스를 좋아하구요. 두 소스 모두 샤브샤브와 찰떡궁합인 것 같습니다.

 

⑤ 번외편, 칼국수 면을 삶아 드셔보세요.

칼국수 면을 준비하셨다면, 야채와 소고기를 다 드신 후에 남은 육수로 칼국수를 삶아 드셔보세요. 기본 육수의 맛에 야채와 소고기가 끓이면서 더 담백하고 진한 맛으로 새로운 국물이 탄생해서 더 맛있는 칼국수를 드실 수 있답니다. 혹시 국물이 조금 짤 경우에는 물만 조금 넣고 팔팔 끓인 후 칼국수 면을 삶아주세요.

칼국수 면 삶아 먹기

 

저랑 용용맘은 칼국수 면과 수제비를 준비했는데요! 수제비는 배가 불러서 도저히 못 먹겠더라구요. 그래서 칼국수로 마무리를 했답니다. 영양만점인 야채와 소고기, 그리고 탄수화물 디저트 칼국수까지 정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샤브샤브 한상이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소고기 샤브샤브]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마트에서 판매하는 냉동 차돌박이와 영양만점 청경채, 그리고 버섯, 숙주 등의 각종 야채를 같이 먹으니 건강해지는 기분이 드는 저녁 한끼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야채와 소고기에서 우러난 진한 국물에 끓여 먹는 칼국수는 배가 불러도 계속 먹을 수 밖에 없는 마성의 맛을 지닌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시판용 육수를 구입해서 야채 준비만으로 샤브샤브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장마철 밖에 나가서 드시기 힘드실텐데, 집에서 샤브샤브 한번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에 또 뵐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